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ExampleScript : MonoBehaviour
{
void Awake()
{
Debug.Log("Awake: 게임 오브젝트가 인스턴스화되었습니다.");
// 게임 오브젝트의 초기 상태 설정, 다른 스크립트나 컴포넌트 참조 설정.
}
void OnEnable()
{
Debug.Log("OnEnable: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되었습니다.");
// 이벤트 리스너 등록, 타이머 시작.
}
void Start()
{
Debug.Log("Start: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.");
// 게임 시작 시 초기화 작업, 네트워크 연결 설정.
}
void Update()
{
Debug.Log("Update: 매 프레임마다 호출됩니다.");
// 캐릭터 이동, 사용자 입력 처리.
// 프레임 당 호출. Update 내에서 While 등 길어지는 로직 사용하면 안되는 듯
}
void FixedUpdate()
{
Debug.Log("FixedUpdate: 고정된 시간 간격마다 호출됩니다.");
// 물리 연산 처리
}
void LateUpdate()
{
Debug.Log("LateUpdate: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된 후 실행됩니다.");
// 물리 엔진을 사용하는 움직임이나 충돌 처리.
}
void OnDisable()
{
Debug.Log("OnDisable: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.");
// 이벤트 리스너 해제, 타이머 중지.
}
void OnDestroy()
{
Debug.Log("OnDestroy: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되었습니다.");
// 리소스 해제, 네트워크 연결 종료.
}
}
C#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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